임실군 2009 군정평가 워크샵 및 지방재정 포럼 개최

2009-11-20     전민일보
임실군은 19일 임실군민회관에서 군 산하 전부서장과 담당계장급 간부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9 군정평가 워크샵 및 임실군 재정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재정포럼은 전북대 신기현 교수가 책임연구원으로 용역수행 중에 있는 2009년도 임실군 군정평가에 따른 청원 워크샵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지방재정포럼은 정부국정과제인 3차원 지역발전전략(초광역권, 광역권, 기초생활권)을 구체화하기 위해 광특회계와 포괄보조금 등 지방재정개편이 명년부터 본격 도입됨에 따라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포럼에서 전북대학교 강인재교수는 임실군 재정포럼의 의의와 향후 발전적인 포럼 운영방안에 대한 발표를 이어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조기현 박사는내년부터 도입되는 광특회계 및 포괄보조금 운영체계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김헌진 지역발전위원회 상임전문위원은 기초생활권 정책 개요와 방향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포럼에 앞서 김형진 임실군수 권한대행은 “광특회계와 포괄보조금등 지방재정개편과 기초생활권 발전계획이 내년부터 본격 시행돤다”며“ 정부정책을 직접 입안하고 집행을 관장하고 있는 최고 전문가들이 연사로 초빙된 이날 포럼은 정부의 정책시행에 관련 공무원들이 이해를 돕는데 큰 계기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임실=문홍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