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소기업 지원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전북중기청·고용부전주지청·중기중 전북·안전보건공단 전북본부, 손잡아

2024-04-27     김명수 기자
전북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 이하 전북중기청)은 고용노동부전주지청(지청장 황정호),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강우용),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명순)와 함께 26일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참여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하나의 팀(원팀)을 구성하고 기관별로 상이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모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의 정책(외국인고용허가제, 중대재해처벌법 등) 및 추진사업(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등)의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 협력으로, 지역 중소기업 지원 및 신규 사업 추진시 조기 정착 및 확산을 위한 협력, 홍보자료 및 통계 등 업무수행을 위한 정보공유 등을 약속하는 협약이다.

전북중기청 안태용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칸막이를 해소하고 긴밀한 소통으로 지속 가능한 협업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전북 중소기업의 발전과 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이 보유한 지역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협업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각 기관의 추진사업을 효과적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