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우수 중소기업인상 후보 모집 4월 3일까지…보조금 등 혜택

2024-03-20     한민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인 후보자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20일 전북자치도는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제고를 위해 ‘제22회 전북도 우수중소기업인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수중소기업인상’은 △고용창출 △매출신장 △지역발전공헌 △우수신제품개발 △장수기업 △창업기업 △경제단체 △중소기업협동조합 등 총 8개 분야별 공적기준을 충족한 종소기업 및 경제단체 대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선정 대상은 공고일 기준 도내에서 3년 이상 기업을 경영하며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인 중소기업 대표다.

또 도내에서 3년 이상 활동하며 중소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과 중소기업자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경제단체 등이다.

선정된 기업과 경제단체는 2500만 원의 경영개선보조금을 지원받고 공로패와 인증현판이 수여된다.

특히 예우 기간 5년 동안 전북도 경영안정 자금 융자 한도를 기업당 최고 5억 원까지 확대해 이차보전 3.0%로 지원받고 지방세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받을 수 있다.

선정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 및 시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천세창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우수중소기업인상 선정으로 기술력과 경영 역량을 갖춘 기업인들이 분야별 최우수 기업이라는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전북도는 중소기업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민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