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병무청, ‘나의병역이야기’ 공모전…6월28일까지

2024-03-13     이정은 기자

 

전북지방병무청은 병역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나의 병역이야기'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병역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오는 6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주제는 병역이행 에피소드, 병역이행 응원 및 모범사례, 사회복무, 대체복무 등 병역 전반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영상과 웹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영상의 경우 15초 이상 3분 이내, 웹툰은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로 8컷 이상 제작해야 한다.

7월 중에 심사를 거쳐 우수작 총 35편(영상 21편, 웹툰 14편)이 선정되며, 상장과 함께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평가(20%)로, 병무청 SNS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80%)로 진행되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김성준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에 대한 국민 공감대가 형성되고 병역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정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