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7기 창업 희망키움사업 청년 창업가 10명 모집

초기 투자비 500만원과 매월 100만원씩 최대 24개월 창업 경비 지원

2024-02-17     김종준 기자

 

군산시가 혁신적인 청년창업가를 발굴하고 일자리를 양성하기 위한 창업 희망키움사업(7)’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창업 초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위해 초기 투자비 500만원과 매월 100만원씩 최대 24개월 동안의 창업 경비를 지원한다.

 

지난 2019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3D 프린팅 통합 웹 포털 서비스 등 기술창업 분야를 비롯해 로컬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초기 창업자 102명을 발굴 육성한 바 있다.

 

이번 모집은 만19~39세 군산시 청년 중 사업자등록을 한 적이 없는 예비 창업가 또는 5년 미만의 기창업가로 10명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 예비 창업가는 사업에 선정된 후 6개월 이내에 군산시에서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이번 지원되는 창업 경비는 시제품 제작비, 마케팅비 등 창업 초기에 일정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 겪을 수 있는 재정적 어려움을 해소해 안정적인 창업기업 정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길용 일자리경제과장은 창업을 꿈꾸는 우수한 예비 창업가들의 성장과 도약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자 지원하는 창업 희망키움사업은 유망한 청년 창업가들이 자금 마련의 부담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실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군산=김종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