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벽문화관, '수요일 수많은 콘서트' 예술단체 공개모집

2024-02-15     소장환 기자

전주한벽문화관은 전주를 연고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의 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실연 환경 여건 개선을 위해 '2024 공연활성 무대지원사업 <수요일 수많은 콘서트(수수콘)>'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난해 공연활성 무대지원사업(수수콘)은 6월부터 11월까지(8월 제외) 뮤지컬, 댄스, 합창, 클래식, 전통, 팝페라,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창작품을 선보이며 지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 공연활성 무대지원사업(수수콘)은 총 11개(장애1, 비장애10) 단체를 선정해 6월부터 11월까지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본사업은 실연공간(한벽공연장, 마당창극 전용 야외공연장), 온·오프라인 통합홍보, 음향 및 조명 오퍼레이터, 안전인력 1명을 선정된 예술인·단체에 지원한다. 

또한 장애 예술인·단체의 권리보장을 위해 장애 1개 단체를 선정하여 실연기회 및 활동 보조 인력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수수콘 공개모집에 지원할 예술단체는 전주문화재단(www.jjcf.or.kr) 누리집 공모사업 또는 전주한벽문화관(www.jt.or.kr)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mail@jt.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접수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29일까지다.

전주한벽문화관 김철민 관장은 “지역공연예술인·단체의 창작 욕구를 촉진하고,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장애예술인의 안정적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및 지원 규모 확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문화재단 브랜드공연팀 (063-280-7006, 70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