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유현희 교수팀, ‘가바볶음면’ 제품 출시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주)라이프드림 공동 노력 결실

2024-02-01     김종준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과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 자회사 라이프드림(대표 이원용)이 국내산 가바쌀을 함유한 국내 최초 라면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가바볶음면은 야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수험생 전용 컵라면이며, 쌀 가공산업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유현희 교수팀은 이번 제품 사업의 성과로 지난해에 한국생활과학회에 2편의 논문이 실렸으며, 2022년 한국생활과학회 하계연합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원용 라이프드림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고, 매운 음식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매운맛을 선호하고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 군산원협에서 라이프드림 지분을 100% 인수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고계곤 군산원협 조합장은 가바볶음면은 유현희 교수의 정성과 애정이 들어간 제품으로 학생들에게는 집중력 강화, 비만 및 성인병 예방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가바를 넣은 라면이다군산짬뽕라면에 이어 지역농민, 소비자,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김종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