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 ㈜대두식품·(주)화과방·(주)이성당과 업무협약

2024-01-19     정영안 기자

 

원광대학교 전북지역혁신플랫폼 농생명·바이오사업단이 19일 푸드테크 및 바이오소재 분야 배출인력에 대한 확정형 채용약정을 대두식품·화과방·이성당(대표이사 조성용)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두식품·화과방·이성당은 농생명·바이오사업을 통해 배출된 푸드테크 및 바이오소재 분야 인재를 연간 10명 확정형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대두식품은 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단장 최준호)과 지역특화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고도화 및 신산업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공동연구에도 참여하고 있어 더욱 긴밀한 상호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박성태 총장은 지방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라는 어려운 시기에 전북지역혁신플랫폼 농생명·바이오 분야 배출인력 10명에 대한 연간 채용 확정을 추진하는 조성용 대표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서로 힘을 모아 전북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협약 내용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용 대표이사는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우리 지역 인재들이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술연구소 또한 사업단과 협력을 통해 기초연구를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익산=정영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