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민일보와 함께하는 리더의 탄생 성료

100여 명의 참석자들…독서활동을 통해 사고력 확대

2023-12-19     한민호 기자

나눔365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16일, 전북지역 중,고등학생을 위한 리더십 교육 행사인 ‘전민일보와 함께하는 리더의 탄생’ 을 국제청소년연합 전북지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리더십을 주제로 한 본 교육은 학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리더십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는 독서를 통해 리더십을 배울 수 있게 했다. 

행사에는 전라북도 중 고등학생 및 교육 관계자 등 100 여 명이 참석했으며, 독서를 바탕으로 한 강연 및 팀별 활동으로 참석자들에게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고취시켰다.

특히 한국독서개발연구원장 심문자 강사의 강연은 쉽게 접할 수 있는 고전 및 동화 작품의 내용을 제시하고 토론하게 하여 인간의 본질을 깨닫고 다른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제시하였다는 평가이다. 

참석자들은 "책 속 인물과 공감할 뿐만 아니라 그 이후의 해결책 모색까지 할 수 있었고, 자신의 인생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민일보와 함께하는 리더의 탄생은 전라북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이 양질의 강연과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잠재력을 발견하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의식을 갖게 하는 리더십 양성 프로그램이다.

행사를 주관한 나눔 365 사회적 협동조합은 교육부장관이 인가한 인성교육 전문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기획재정부의 공식법인으로 지정되어 전라북도 지역에서 인성교육 보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민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