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성덕면 주민자치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나눔 듬뿍, 행복 듬뿍

2023-11-22     임재영 기자

 

김제 성덕면(면장 온인석)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에 걸쳐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합동으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해 독거노인 등 소외 이웃 100여 세대에 올겨울을 보낼 김장김치를 만들어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 특색사업 일환으로 주민자치위원, 성덕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추진됐다.

또한 일손이 부족한 수확기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배추 수확부터 담그기까지 위원들이 직접 정성스런 손길로 김장 김치를 담그고 포장한 후 100세대에게 전달해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미덕을 앞장서 실천했다.

온인석 성덕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귀한 시간을 내 김장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나눠준 사랑은 마을 어르신들에게도 잘 전달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공동체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부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김장 나눔 행사에 적극 동참해 준 모든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심이 돼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과 봉사활동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고 따뜻한 배려와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고 강조했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