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 전북 제100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며 실천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며 가입소감 밝혀

2023-11-17     김종일 기자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이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동참한다.

전북사화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17일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전주호텔에서 열린 ‘2023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날’ 행사에서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은 전북 제100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백종일 은행장이 아너소사이어티로 가입하면서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은 아낌없는 박수와 축하를 보냈다.

올해 초 취임한 백종일 은행장은 평소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전북은행의 다양한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개인 기부를 통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며 실천할 수 있음에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은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에 흔쾌히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자의 마음과 성금이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 간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김종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