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 시즌2 대장정 종료...총 323개 아이디어 발굴해

2023-10-12     홍민희 기자

전북도청 사무관들의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는 '팀별 벤치마킹 아이디어 시즌2 보고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1일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달 5일 기업유치지원실을 시작으로 지난 6일 미래산업국까지 전 실국을 대상으로 치러진 보고회에선 전년대비 55개가 증가한 323개의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민선 8기 출범과 더불어 시작된 이번 도전은 형식적인 보고가 아닌 도정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팀장들과의 토론과 대화를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이어서 실제 정책으로 이어지고 있다. 

시즌 1에서 나왔던 △도지사와 함께하는 정책소풍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적극행정 지원 △친화적 감사추진 등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은 현재 도정에 적용돼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불러일으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도 △업무자동화를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 △천년누리광장 문화행사 개최 △미래 신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산업용지 공급계획 수립 △시군 찾아가는 보조사업 교육 추진 등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다수 제안됐다.

김관영 지사는 "지난 보고회에 이어 이번 보고회에서도 톡톡튀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다양하게 제시됐다"며 "올해 나온 아이디어들도 출장시에 계속 지참해 도정방향 설정에 적극적으로 참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홍민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