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바이오 전문인재 양성 본격 추진

-바이오·식품 취업 역량강화 교육 지원 -GMP 생산, 품질 관리, 연구 개발 등 현장실습 교육 진행

2023-05-30     김종일 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은 30일 바이오·식품산업 관련분야 졸업자 12명을 대상으로 바이오인력양성사업 현장 실습교육 1기 발대식을 갖고 9주간(7월 28일까지)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진흥원을 비롯해 한국바이오협회 등 전국 7개 바이오·식품 특화기관과 대학이 참여해 바이오의약품 및 식품분야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올해 2기수 운영을 통해 총 215명의 교육을 진행하게 되며 140명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식품 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여 건강기능식품 GMP 개론 및 생산 현장실습, 품질분석 실무, R&D 사업계획 수립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취업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우수기관 및 기업의 현장실습과 취업캠프 등 예비취업자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바이오인력양성 실습교육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의 교육 정주여건을 향상시키고자 매월 50만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될 계획이다.

이은미 원장은 “바이오·식품 분야의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우수인력을 육성해 바이오·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으로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인력양성사업 2기는 오는 6월 12일부터 모집하며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인력양성사업 담당자(063-210-6562)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