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폐막식 예매 12일 오픈

-개·폐막식 12일 오후 2시, 일반 예매 14일 오전 11시 오픈 -전주 시민 위한 사전 매표소(전주영화제작소 4층) 운영...11일~17일까지 운영

2023-04-10     송미경 기자
2022년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개·폐막식을 포함한 전체 예매 일정을 10일 공개했다.

개·폐막식 예매는 12일 오후 2시 오픈이며, 일반 예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일반 상영 8천원, 마스터클래스 1만5천원, 이벤트 상영·전주톡톡은 1만2천원, 개·폐막식/심야 상영은 2만원, VR 영화는 4천원이다.

온라인 예매 후에는 별도의 발권 절차 없이 ‘모바일 티켓’만으로 상영관 입장이 가능하다. 모든 판매 좌석은 온라인 예매로 판매할 예정이며, 온라인 예매를 통해 매진되지 않은 판매분은 영화제 기간 중 운영하는 현장 매표소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장애인 및 휠체어 관객을 위한 좌석은 10일부터 온라인 신청 링크를 통해 사전 예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전주시민의 영화제 접근성을 높이고자 매년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사전 매표소를 운영해 왔다. 올해 사전 매표소 운영 기간은 11일부터 17일까지 전주영화제작소 4층에서 운영한다. 일반 온라인 예매 오픈 전인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은 전체 예매 분량의 20%를 우선 판매한다.

다만 사전 예매가 가능한 대상은 전주시민, 전주에 주소지를 둔 학교 혹은 직장의 재학생과 직장인이며, 예매 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학생증, 명함 및 사원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개·폐막식을 포함한 모든 상영작 예매가 가능하지만, 상영작 1편당 1인 최대 2매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 결제 수단은 오직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가능하며 현금 결제는 불가하다.

또 전주국제영회제에서는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전주시민 대상 사전 매표소 이용 가능 대상자는 전북대 삼성문화회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상영작 및 폐막식 입장권 예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해당 할인 혜택은 영화제 기간에도 계속 유지돼 현장 매표소에서 예매 시에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열린다./송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