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신협, 죽향지역아동센터와 어부바멘토링 협약 체결

2023-03-30     김명수 기자
온누리신협,

온누리신협(이사장 박근규)은 지난 29일 온누리신협 본점에서 3년 연속 죽향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홍자)와 지역 아동·청소년의 경제교육 및 관계형성 등 건강한 협동심과 문화기회를 향유하기 위한 ‘2023년 신협 어부바멘토링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2023년 3월부터 약 8개월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누리신협은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올바른 소비습관을 가르칠 예정이다.

또한, ‘자이언트 얀’ 가방 제작, 구매계획서 작성, 아나바다 경제교육 및 전통시장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마지막 회차에는 신협 골든벨 퀴즈 프로그램 개최 및 아이들의 감사편지 낭독, 합창 등 1년간의 추억을 되새기는 일정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박근규 온누리신협 이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우리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경제 흐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스스로 경제적 자질을 키울 수 있는 뚜렷한 경제관과 협동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신협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