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육군보병학교와 상호교류협력 협약 체결

2023-03-28     정영안 기자

 

원광대학교와 육군보병학교가 상생발전을 비롯한 학술교류 활성화와 협력사업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28일 원광대는 육군보병학교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교는 학술발표 및 세미나를 비롯해 초빙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국방과학기술 소요 창출을 위한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국방과학기술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등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박성태 총장은 학교라는 측면에서 원광대와 육군보병학교는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다교육과 연구 등 상호협력을 통해 양교에서 배출한 인재들이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 상호 보완 과정을 거쳐 뜻깊은 협약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원호 보병학교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이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양교가 손잡고 국가 미래를 위한 먼 길을 함께 가고자 한다양교가 대한민국의 인재를 육성하는 요람으로 거듭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정부의 과학기술 기반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정책 기조에 맞춰 인공지능(AI), 드론 기반 무인 무기체계, 워리어 플랫폼 등을 연구·개발하고 운용할 수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방기술학과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익산=정영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