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 배수지 정비

2023-03-15     한용성 기자

무주군이 군민들의 물 복지 실현을 위해 맑고 깨끗한 마을상수도 보급에 나선다. 무주군에 따르면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의 배수지를 청결하게 유지함으로써 지방상수도 미공급 지역의 군민들에게 청결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서다.

군은 다음달 14일까지 각 읍 · 면 지역에 있는 마을상수도 5개소와 소규모급수시설 55개소를 대상으로 배수지 청소를 실시한다.

물탱크의 물을 비우고 고압세척기로 배수지 바닥과 천장, 벽면을 골고루 세척한 후 침전물과 부유물, 벽면의 부착물질에 대해 브러쉬 등을 이용해 제거와 함께 내부 소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방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에 대한 청소를 마치면 맑고 깨끗한 식수 공급과 함께 주민들의 불편이 말끔하게 해소될 전망이다.

무주군맑은물사업소 이무상 소장은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무주 지역의 마을상수도와 소규모급수시설 배수지 청소 등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방상수도 보급률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총사업비 180억 원을 투입해 송 · 배수관로 49km, 배수지 1개소(300)을 설치했으며 부남면 일대 17개 마을을 시작으로 약 500여 세대에 지방상수도 보급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