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린 보스웰리아, 누적 판매량 4만개 돌파

2023-03-03     길문정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린(Dr. Lean)의 보스웰리아가 누적 판매량 4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의 유향나무 수액을 채취해 굳힌 것으로, 2년에 1회 500g 이하의 극소량만 생산되는 귀한 원료이다. 염증 유발 물질 합성을 억제하는 보스웰릭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도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 염증이 좋은 식품으로 기록되어 있다. 현재 미국 관절염 재단에서는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잠재적인 치료제로 권장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닥터린 보스웰리아는 AKBA와 KBA를 1정당 100mg 담은 것이 특징이다. AKBA와 KBA는 6가지 보스웰릭산 구성성분 가운데 식약처가 보스웰리아의 진위여부를 판별할 때 확인하는 주요 지표성분이다. 특히 AKBA와 KBA의 합 100mg은 미국 관절염 재단에서 추천하는 복용량이며, 닥터린은 함량을 공인기관에서 확인했다.

또한 보스웰리아와 함께 뼈와 관절, 연골 등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D, 난각막분말을 담아냈다. 건조효모에서 유래했으며 비타민D 중에서도 체내 흡수가 빠르고 활성형인 비타민D3로 엄선해 1정에 5㎍ 함유했다. 여기에 보스웰리아와 잘 어울리는 밀크칼슘, 가시오갈피, 상어연골, 울금, 로즈힙, 마그네슘, 아연, 해조칼슘 등도 배합했다.

아울러 닥터린 보스웰리아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 형태로 구현했으며, 정제를 만들 때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정제가 부서지거나 원료가 손에 묻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과 맛과 향을 내는 합성향료, 합성 감미료, 설탕까지 모두 배제했다. 화학성분을 일절 첨가하지 않아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매일 1~2정 복용할 수 있다.

닥터린 관계자는 “AKBA와 KBA 성분 함유 여부와 함량이 보스웰리아 선택에서 중요하다”며 “닥터린 보스웰리아는 원료와 함량을 공인기관에서 확인했으며 이를 보증한다는 WCS(Warrant Contents Standard)도 표기해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