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7회 책 읽기 마라톤 대회’ 스타트

9월 30일까지 운영…완주자 전원에 인증서 및 기념품 증정

2023-02-01     김진엽 기자

정읍시가 시민들의 책 읽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건강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21일부터 930일까지 제7회 책 읽기 마라톤 대회를 운영한다.

책 읽기 마라톤은 책 읽기와 마라톤을 접목해 미리 선택한 독서 코스를 완주하는 온라인 책 읽기 경주다. 참가자가 읽은 책 1쪽을 2m로 환산해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읍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가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독서 코스는 7세 이하 유아 코스, 걷기 코스(5km), 단축 코스(10km), 하프 코스(21km), 코스(42,195km) 등이다. 유아 코스는 감상평 작성 없이 대회 기간 내 120권 이상 도서를 대출한 이력이 있으면 완주로 인정한다.

해당 도서는 시립도서관 대출 도서뿐만 아니라 평소 직접 읽은 도서도 가능하다. , 만화나 잡지 등은 제외된다.

시는 대회가 끝난 후 완주자 전원에게 인증서 및 기념품을 증정하고, 2024년 도서 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늘려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완주자에게는 정읍시장상과 정읍교육지원청장상을 수여하고, 풀코스 완주자의 경우 기록한 감상평을 책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도서관사업소 중앙도서관팀(539-6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란 도서관사업소장은 독서는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꿈을 실현하는 훌륭한 자양분이 된책을 통해 소통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책 읽기 마라톤 대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