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 브랜드 포차천국, SBS 금토드라마 ‘법쩐’ 제작지원

2023-01-30     길문정 기자

술집창업 브랜드 ‘포차천국이’ 지난 6일 첫 방영한 이선균, 문채원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법쩐’을 제작지원 한다고 밝혔다.
 
포차천국이 제작지원한 SBS 드라마 ‘법쩐’은 8회분이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0.7%, 전국 시청률 10.7%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3.2%를 달성하였다.
 
법쩐을 제작지원하는 주점프랜차이즈 ‘포차천국’은 ‘밥도먹고 술도먹고’라는 슬로건으로 차별화된 컨셉의 포차 브랜드로 과도한 음주보다는 간단해지는 현 음주 문화의 흐름을 파악해 한 곳에서 식사와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20대부터 5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다.
 
포차천국은 간편 원팩 조리시스템으로 초보창업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점 업종 특성상 많은 종류의 메뉴 가짓수가 있지만 간편 원팩 조리시스템으로 누구나 손쉬운 조리가 가능하여 주방 인력 구인의 어려움을 타개하고 주방인력이 바뀌어도 맛이 변동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포차천국 관계자는 “이번 법쩐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님들을 위해 마케팅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경영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한편, 포차천국은 지난 2022년 한해 동안 50개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며 286호점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