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읍면 행정복지센터 교육장에서 교육

2023-01-26     임재영 기자
지난해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이달 30일부터 23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교육장과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동지역통합)에서 진행한다.

농촌지원과에 따르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해 농사를 시작하기 전 농촌지도직 공무원이 읍면동에 방문, 실시하는 대표적인 현장교육으로 작년 벼농사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고품질 벼와 고추 생산을 위해 실시한다.

이어 농업인들과 함께 현장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질의와 응답 방식으로 진행되는 현장 소통 교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진행하게 됐으며, 교육 전 농어업회의소에 관한 설명과 함께 시정정책과 농업관련 정보들도 전달할 예정이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읍면동 일정은 30일 백구, 공덕, 진봉을 시작으로 31일 만경, 부량, 봉남, 21일 청하, 성덕, 금구, 금산, 22일 죽산, 백산, 용지, 황산, 23일 광활과 동지역을 마지막으로 실시한다.

이광수 농촌지원과장은 “3년만에 대면으로 실시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많은 농업인이 참석해 새해 농사를 준비하기 바라며, 농업인들이 모이는 대면교육이다 보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교육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