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소벤처기업청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2023-01-18     김명수 기자
전북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 이하 전북중기청)은 설 명절을 맞이해 18일 군산 공설시장에서 중소기업 지원기관·협단체·소속기관·상인회 등 10개 기관 합동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명절 대목을 맞은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 도모해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진행됐다.

행사는 지역의 특산품들을 구입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로 구입한 식재료 등은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또한, 16일부터 20일까지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특별기간’으로 지정해 전북중기청 전 직원이 과·팀별로 전통시장을 찾아 식당을 이용하고, 물품을 구입하는 등 소규모 장보기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전북중기청 안태용 청장은 “오늘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어려움에 있는 지역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설 명절의 풍성함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다”며 “특히 1월 한 달 동안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판매기간’이 운영되어 전통시장에 오면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니, 설 명절을 맞아 더욱 많은 고객이 전통시장을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