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분기 장수군 혁신군정상 시상

2023-01-03     이재엽 기자

 

장수군이 지난 12월 30일 혁신적인 업무 수행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4개 부서를 대상으로 2022년 4분기 장수군 혁신군정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 8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 조성을 위해 2022년 3분기부터 ’혁신군정상‘을 운영했으며, 4분기에는 군정 현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창출한 4개 부서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주민복지과 경로복지팀, 우수상에는 농축산유통과 마케팅팀과 재무과 재산관리팀, 과수과 기후변화연구팀이 선정됐다.
주민복지과 경로복지팀은 군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남아있던 장례식장 건립을 지난해 10월에 완료해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농축산유통과 마케팅팀은 장수군 농특산물을 라이브 커머스 우체국 쇼핑몰, 홈쇼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판매해 12억원의 매출을 올린 점이 우수한 점으로 평가받았다.
재무과 재산관리팀은 부서별 과다보유한 관용차량을 감축 시행하여 지난 해 3대를 감축했으며, 향후 17대를 감축해 나갈 예정으로 불필요한 예산 절감에 적극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과수과 기후변화연구팀은 양돈, 한우농가에 에코프로바이오틱스 미생물 악취저감제를 보급해 악취감소에 큰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고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축산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보급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게 인정받았다.
최훈식 군수는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혁신군정상 등을 통한 성과 창출에 대한 보상 확대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군정상’ 수상부서에는 격려금과 함께 성과 가점을 추가로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