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유 흉터제거연고 ‘스카바이 겔’ 누적 판매량 5만개 돌파

2022-12-28     길문정 기자
흉터제거연고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담유(ZADAM:U)의 흉터제거연고 ‘스카바이 겔’이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

자담유 스카바이 겔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받은 바르는 의료기기(제인 16-4723호)로 일반적인 외상이나 수술 흉터나 화상 흉터, 여드름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실리콘 겔 성분의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피부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얼굴, 팔, 다리 등 어느 부위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흉터제거연고를 바른 뒤 화장을 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자담유 흉터제거연고는 43종의 스테로이드 성분을 모두 배제했으며 합성향료, 착색료 등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담유 관계자는 “스카바이 겔은 12차 완판, 누적 후기 1만3000여개를 달성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라며 “매일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2회 흉터 부위에 도포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바이 겔은 바르는 의료기기로 사용 시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흉터제거연고는 열린 상처나 새롭게 난 상처, 점막이나 눈에 가까운 부위 등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흉터에만 발라야 한다. 항생제나 다른 피부치료제를 바른 후 사용하는 것은 피하고 피부 발적, 동통 또는 자극감이 일어날 경우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