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인테리어 ‘점주 직접 시공’원칙으로 합리적인 창업 혜택 제공

2022-12-22     길문정 기자
카페

트렌드코리아에서 발표한 2023창업 트렌드는 컨셉 전환 창업, 업종 전환 창업, 1인 창업, 실속 소액 창업으로 과도한 투자를 통한 창업이 아닌 합리적인 방법의 창업이 성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듯 비용부담이 적은 창업에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초기 창업 시 교육비와 가맹비, 로열티와 물품보증금을 면제하는 한편 인테리어 또한 ‘점주 직접 시공’원칙을 통해 중간마진 없는 합리적인 창업 혜택을 제공하며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여 눈길을 모은다.

요거프레소의 인테리어는 탁 트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웜화이트톤의 안정감 있는 벽체와 조명, 가맹점주와 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적은 평수에도 쾌적한 매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팀 관계자는 “본사는 창업 비용 중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비용의 부담을 최대한 낮출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점주 직접 시공을 우선 원칙으로 진행하되 본사를 통한 시공을 원할 경우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해 가장 알맞은 시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하기도 하였다.

이에 앞서 요거프레소는 2021년 중소기업벤처사업부에서 주최한 ‘가맹점 인테리어 공사 공정화를 위한 상생협약’ MOU 체결을 통해 가맹점과 인테리어 업체 간 거래 구조를 단순화하고 인테리어 공사가 적절한 선에서 이루어지도록 본사가 나서 감독하며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고자 노력한 바 있다.

요거프레소의 다양한 개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