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 공급

2022-12-01     길문정 기자
트리아츠

지식산업센터의 진화가 현재도 진행 중이다. 지식산업센터는 1990년대 늘어난 아파트형공장에서 출발한다. 70~80년대 굴뚝을 가진 제조공장에서 지상 8층 이하의 규모를 가진 1세대 아파트형 공장으로 변화하였고 2세대와 3세대를 거치며 현재 4세대 지식산업센터로 도약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지구 A-1BL(당동 일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는 하이엔드급 지식산업센터로 분류된다는 설명이다.

트리아츠에 설계된 다이렉트패스’ 시스템은 3개 층을 한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한 특화 시스템으로 트리아츠에 입주하는 제조 및 물류업체의 상∙하차 편의성을 증가시켰다.

또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크리에이터 및 영상, 광고 기업을 위해 촬영 장비가 갖춰져 있어 제품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창작 공간 등이 조성된다.

휴게공간으로는 탁 트인 전망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옥상정원과 모던한 설계를 적용하여 임직원 및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오픈 광장 및 공용 라운지, 미팅룸, 수면실 등이 들어갈 예정이다.

트리아츠는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이 결합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