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BACL Korea와 채용 확정형 트랙 운영 업무협약 체결

2022-11-21     정영안 기자

 

원광대학교는 전자공학과와 BACL Korea(베이커품질기술서비스)와 무선주파수시험 분야 전문 인력 공동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원광대 전자공학과와 BACL Korea는 업무협약을 갖고 무선주파수시험 분야의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과 채용 확정형 트랙 운영에 나선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캡스톤디자인 및 기업맞춤형 교과목 개발·운영 등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이론 및 현장교육 시행과 더불어 기업맞춤형 교육을 위한 전문가 활용에 협조하고, 특히 BACL Korea는 창의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재학생들의 재학 중 취업을 확정하는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매년 5명 이상의 학생을 선발하여 수시 채용할 계획이다.

전자공학과 이기원 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전자공학과 재학생을 선발하여 졸업과 함께 취업을 확정하는 프로그램 운영이 핵심이라며 재학 중 취업 확정을 통해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학과 경쟁력과 취업률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BACL(Bay Area Compliance Laboratories Corp.) 본사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국제 제3자 검사 및 인증기관이며, BACL KoreaBACL의 한국 시험소인 외국계 기업으로 EMC, RF 등 전자파 분야 시험검증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익산=정영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