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전북디지털배움터와 정읍시 다문화가정 디지털 소통 교육

- 정읍시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와 가정내 소통을 위한 교육 진행

2022-11-07     김명수 기자
kt

kt cs(대표이사 박경원)가 전북디지털배움터에서 정읍시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 같이 하나되어 더 가치있게 소통하기’ 교육을 지난 5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지역사회 및 가정 내에서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MBTI 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성향을 알고 가족구성원간 유대감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MBTI 검사를 활용해 ▲외향적(E) ▲내향적(I) ▲감각적(S) ▲직관적(N) ▲사고중시(T) ▲감정중시(F) ▲판단형인지(J) ▲인식형인지(P)에 따라 총 16가지의 유형으로 성격을 분류, 이를 토대로 ▲맞춤형 대화법 찾기 ▲디지털기기를 이용한 캘리그라피 컵 제작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내 자신에 대한 통찰을 통해 개선해야 할 부분에 알게 되고 오랜만에 자녀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전 국민 누구나 가까운 디지털 배움터에서 ‘스마트폰 활용방법’과 같은 기초 과정부터, ‘인공지능 코딩’과 같은 고급 과정까지 무료로 배울 수 있다. 교육을 받고 싶다면 ‘디지털배움터.kr’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전화(1800-0096)를 걸어 상담원에게 안내 받으면 된다. 김명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