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킹, 오징어먹물 담은 건강 김밥으로 블랙푸드 시장 선도

2022-10-25     김명수 기자

김밥 창업 브랜드 '김밥킹'이 오징어먹물 김밥을 중심으로 블랙푸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랙푸드는 자연적으로 검은색을 띠는 식품을 뜻한다. 이러한 블랙푸드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블랙푸드 중에서도 인기 있는 재료는 오징어먹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김밥킹은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오징어먹물을 김밥에 적용, 다른 김밥 브랜드에서는 본 적 없는 메뉴인 '킹김밥'을 선보이고 있다. 킹김밥은 오징어먹물 비법 양념이 밥속까지 배어들어 검정빛을 띄게 되며 김밥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김밥킹은 국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종의 쌀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에 청정해역인 남해안에서 채취한 최고급 완도김과 무색소무첨가물 저염 단무지 등 5無(무색소, 무사카린, 무표백제, 무빙초산, 무방부제) 정책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킹김밥 뿐만 아니라 키토 김밥 등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는 평가다. 참치마요김밥, 후랑크에그치즈김밥, 숯불고기김밥 등 다양한 김밥 메뉴와 간편 조리가 가능한 분식 메뉴를 더해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밥킹 관계자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건강 영양 김밥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면서 “김밥킹이 선보이는 오징어먹물을 담은 김밥은 분식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처럼 웰빙 먹거리를 내세운 김밥킹은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창업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밥킹은 최근 머니투데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에서 외식(분식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