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참가

2022-09-20     김명수 기자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한 해당 행사는 19년 첫 행사 이후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하여 비대면 온라인 개최를 진행하였다. 올해는 3년 만에 현장 개최가 재개되며 관계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커지고 있다.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오프라인 투트랙으로 개최를 하며 위치는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이 된다. 뱅크몰은 코리아 핀테크에 참여가 확정되었으며 ‘핀테크 주제관 대출비교 부스 C19’에서 만나볼 수 있다.

뱅크몰은 대출 비교 플랫폼으로써 주택담보대출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플랫폼 사 중 가장 많은 금융사와 업무 제휴가 되어 있다. 최근 신용대출 비교 서비스도 런칭을 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차별화된 높은 정확도와 고객 친화적 서비스 구축을 이어나가 플랫폼 시작 9개월만에 방문자 수는 162만명, 누적 비교 금액은 113조 5,398억을 돌파하였다.

뱅크몰은 출범 이후 역대 핀테크 기업 중 가장 빠른 속도로 많은 금융사와의 업무 제휴를 이루어 냈으며 최근 SC제일은행의 온라인 대출 모집 법인 공시에서도 담보대출 부문에서 가장 많은 대출 취급액(점유율 63.3%)를 기록하며 주택담보대출 플랫폼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기도 하였다.

뱅크몰의 조경성 대표는 “뱅크몰은 담보대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루어 냈고 플랫폼의 높은 정확도를 통해 대출 실행까지 매우 높은 진행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통해 뱅크몰의 알고리즘을 더 많은 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투명하고 올바른 대출 문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발전과 확장을 이뤄내겠습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