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수요 확보, 안정성 갖춘 고양 삼송 듀클래스 상업시설 ’트라시티’ 임대 및 분양

단지 내 상업시설…입주민 고정수요 확보해 안정적 상권 활성화 가능

2022-09-19     길문정 기자

상업시설 중에서도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주택단지 내에 조성된 상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고 임대인 입장에서 공실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또한 단지 내 상가는 주 이용 고객인 입주민, 입주사 직원들을 고려해 편의점, 음식점 등의 업종 등으로 구성되며 단골고객, 가족단위 고객 등을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실제로 단지 내 상가는 분양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빠르게 완판됐다. 지난해 서울 강서구에서 분양한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당일 단지 내 상가까지 모두 완판에 성공했다. 또한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 들어선 ‘금강펜테리움IX타워’는 업무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기숙사가 모두 들어선 점이 수요를 끌어 분양 1주일만에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업무시설, 주택 등의 단지 내 상업시설은 입주사 직원, 입주민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상권 활성화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완판된 ‘듀클래스비즈 고양삼송’ 지식산업센터의 단지 내 상업시설 ‘트라시티’가 주목 받고 있다. 완판된 지식산업센터의 대규모 입주사 직원 수요를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트라시티는 고양 삼송 택지개발사업지구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9층, 1개동, 총 451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67실로 구성된다. 올해 10월 준공 예정이며, 현재 분양 및 임대를 진행 중이다.

트라시티는 유럽풍 대형 광폭 테라스형 구조의 고품격 스트리트몰 구조로 설계되어 고객들은 넓은 개방감과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내부 설계 구조를 살펴보면, 3면의 ㄷ자형 스트리트형으로 구조를 적용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갖췄으며 쇼핑과 문화, 새로운 스타일의 공간 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테라스형 서비스면적은 지하 1층 일부 호실에 한해 호실당 약 26㎡~36㎡가 제공된다.

이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MD구성을 통해 집객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지하 1층에는 테이크아웃 전문존과 간단 주류점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상 1층은 푸드드링크존, 오피스존, 클리닉존, 판매시설존 등이 예정돼 있다.

‘트라시티’는 CJ물류센터 바로 옆에 자리한 대로변 상업시설로, 입주사 직원은 물론 인근 거주자 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CJ&네이버 업무협약으로 경기 북부 최초 풀필먼트센터가 착공되고 있어 냉장물류센터와 택배차량 운영으로 유동인구가 24시간 끊기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상가는 지축역, 삼송역, 통일로IC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GTX-A(예정), 서울 문산고속도로 등 호재도 풍부하다. 게다가 인근 창릉 신도시까지 완성되면 배후수요가 한층 늘어나 미래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임대 및 분양을 진행중인 트라시티는 계약금 5%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트라시티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일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