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 개최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 논의

2022-09-15     이재엽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수군협의회(회장 유일권)는 9월 15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유일권 회장은 인사말에서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통일의 길로 매진하는 방향으로 승화시켜 국민들의 삶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평화와 통일의 공동번영의 꿈이 국민들의 가슴속에 가득 찰 수 있도록 자문위원님들의 역할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과 ‘국제사회의 반응과 한반도 위기관리의 중요성’ 등 국제 정세 및 북한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에 공감하면서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자문위원의 역할과 실천 과제 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3분기 통일의견 수렴에 앞서 ‘2022년 2분기 의견 수렴 결과 보고’가 진행되었다. 2분기 의견 수렴 주제는 ‘남북관계 정상화와 평화의 한반도 건설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안’이었으며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우선 추진과제 △통일준비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정부에 바라는 점 등의 내용이 수렴되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자문을 강화하기 위해 매 분기마다 각 협의회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 정기회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의견수렴 및 소통 결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는 수렴된 의견을 축적하여 정책건의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