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치과병원, 신축 개원 및 비전 선포식 개최

2022-09-01     정영안 기자

 

원광대학교 치과병원 신축 개원식이 지난달 31일 제2치학관 손외수홀에서 개최됐다.

원광대 치과병원은 지난 1978년 건립 이후 환자 진료와 인재양성,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지역민의 구강보건에 일조해 왔다.

올해 병원 신축과 함께 3주기 치과병원 인증 및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진료의 품질을 높였다.

원광대 체2치학관 앞에 116억을 투입해 신축된 치과병원은 지상 4, 연면적 4,919.35규모의 독립 건물로 치주과 등 7개 진료과 및 영상치의학과를 갖추고, 쾌적한 진료 공간 확보, 첨단 의료장비 도입, 환자의 안전, 양질의 수련환경, 감염예방 확충 등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설을 마련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30만 인구의 소도시인 익산에 원광대학교병원과 치과병원, 한방병원이 있어 시민을 대표해 크게 감사하고 있다치과병원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앞으로도 시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피성희 치과병원장은 지역사회 구강보건의 발전을 넘어 대한민국에서 최고 수준의 치과병원이 되기 위해 더욱더 정진하겠다함께 성장하는 병원! 모두가 찾고 싶은 병원! 더불어 행복한 병원이 되도록 ESG 경영을 선도하는 치과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치과병원은 이날 개원 축하 화환 대신 총 2000kg의 백미를 기부 받아 관내 저소득가구 및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익산시에 기부했다.

익산=정영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