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감사담당공무원 특강 "적발보다 예방에 주력하는 감사 필요"

2022-08-26     김영무 기자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감사담당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전북교육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서 교육감은 26일 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실시된 ‘2022. 감사담당공무원 맞춤형 교육’에서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학생중심 미래교육, 전북교육 대전환’의 길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서 교육감은 “소통과 협력을 통한 신뢰를 기반으로 적발적 감사보다는 예방적 감사에 주력해 줄 것”을 강조하며 “지금까지의 청렴보다 더 강도 높은 청렴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모든 교육 정책은 ‘학생에게 필요한가, 유익을 가져다주는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사회에 추구해야 할 가치와 필요한 역량을 키워줘야 한다”면서 이에 필요한 정책들을 아낌없이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북교육의 비전과 지표를 이루기 위한 주요 정책 방향도 안내했다. 서 교육감은 “제가 던진 전북교육 대전환의 화두를 감사 현장에서도 구체화시키고 실현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교육청의 주요 정책과 감사 실무 등의 내용을 감사담당공무원들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여 일선 현장의 적극 행정을 지원하는 감사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