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2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 개최

생각 리뉴얼(Renewal), 아이디어 Talk-Talk

2022-08-10     임재영 기자

 

김제시는 지난 93층 대회의실에서 2022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기획감사실에 따르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속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책으로 연구 개발해 시정발전을 도모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올해 1월 참여대상자를 모집, 다양한 직렬과 직급으로 구성된 6개조 총 37명이 연구모임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월 신규정책 수립 사전단계로 문제해결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8회에 걸쳐 액션 러닝(Action Learning)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김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관심 분야의 주제를 선정한 후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받으며 6개월 동안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과제를 도출해 각 조별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김광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평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 따뜻한 행동, 행복한 김제를 위한 어르신 돌봄 병원동행 사업 우수상 &(마음) 엄마토탈돌봄지원사업 장려상 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 도입전략 연구와 김제청년 Start & up ! 이 선정됐으며, 시상은 청원조회에서 표창할 예정이다.

김광수 부시장은창의적인 시책발굴을 위해서는 직원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업무환경과 직장 분위기가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책연구모임이 앞으로 시책발굴 활성화 뿐만 아니라 일하는 공직 풍토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끝까지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