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접수

2022-06-29     김영무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을 9월 30일까지 받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인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 결손 및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 학생에게 교재 및 EBS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만 한시적으로 시행된다.

지원대상은 2022학년도 3월~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 초·중·고 학생이며,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지니, 신청 가능일자를 확인하여 신청해야 한다. 이번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은 지원자의 사용 편의성 및 학습목적으로의 활용을 고려해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되며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및 EBS홈페이지(간편결제포인트 제외)에서 '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미사용 잔액 자동 소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edupoint.kosaf.go.kr)을 참조하거나 한국장학재단 상담전화(1599-2000)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습특별지원금이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갖고 정상적인 학습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