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볼륨감 있는 가슴 개선, 필러 고려한다면 주의할 점은? 

2022-06-10     정석현 기자
경주

여름에는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져 노출되는 바디 라인에 대해 고민하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타고난 것을 개선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기에 의학적인 방법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 중 가슴 볼륨을 위해 진행되는 방법 중 필러가 있다. 이는 피부를 절제하여 보형물을 넣어 모양을 만들어 내는 수술과 달리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이다. 개인의 흉곽 형태 등을 파악하고 볼륨이 부족한 부분에 필러를 채우기 때문에 볼륨감과 탄력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필러는 얼굴과 가슴, 엉덩이 등에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고, 절제 없이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다. 하지만 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용량과 강도를 섬세하고 안전하게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에 주입하는 양보다 많은 양이 주입이 되다 보니 정해진 양과 시술받을 적합한 위치에 제대로 진행을 해야 한다. 또한 의료 인력의 경력부터 사용되는 필러가 정품여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필러는 시간이 지나면 인체에서 녹기 때문에 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시술 전후로는 음주, 흡연은 금하고 달리기와 같은 격한 운동을 삼가고, 고열로 운영이 되는 찜질방도 피해야 한다. 이외 의료진이 권고하는 사항도 잘 지켜야 한다.

도움말 : 경주 연세미의원성형외과 이상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