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놀이체험 행사 연말까지 진행

2022-06-10     김영무 기자

 

전통놀이 보급·확산을 위해 노력 중인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올 연말까지 전통놀이체험 행사를 추진한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전통놀이 보급·확산을 위해 1층에 마련한 전통놀이 체험공간 ‘놀이.집(Nori.zip)’에서 13일부터 올 연말까지 ‘놀이.집 보물찾기’행사를 진행한다. 

‘놀이.집 보물찾기’는 각종 우리놀이 체험 미션을 수행하며 비밀번호를 획득,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는 행사다. 현장 접수로 진행되는 보물찾기는 개인은 물론 가족단위 방문객 등 전 연령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리놀이 체험 미션은 ▲투호 3점 넣기 ▲제기 2번 차기 등 실외 우리놀이 ▲공기 10살 ▲산가지 5개 연속제거 등 실내 우리놀이 ▲나홀로 고누 말 4개 이하로 남기기 등 판놀이 미션이 랜덤으로 제시된다.

전통놀이의 활발한 보급을 목표로 하는 ‘놀이.집’은 이번 행사를 오는 12월 2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매달 셋째주에서 넷째주 ‘놀이.집’운영 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월별 20팀이 선착순으로 보물상자를 받아갈 수 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우리놀이진흥팀에서 기획한 ‘놀이.집’은 전주시민과 전주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우리놀이 체험공간이다.

우리놀이진흥팀은 지난 2020년에도 우리놀이의 생활화·대중화·보급화를 위해 한옥마을에 ‘우리놀이터 마루달’을 운영, 매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이번 보물찾기 행사는 우리놀이에 대한 체험도 하고, 소정의 선물도 얻는 기회”라며 “전통놀이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놀이집’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일이다. 체험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체 현장학습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놀이진흥팀 (063)281-154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