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갸름한 얼굴 위한 얼굴지방흡입, 안전 위해 고려할 것은

2022-05-26     정석현 기자
쁘띠파티의원

보정캠으로 불리는 보정 카메라 어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성형을 한 것처럼 예쁘게 찍히는 나의 얼굴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주먹만한 얼굴과 갸름한 턱선으로 누구나 인형 같이 예쁜 얼굴형으로 찍히기 때문에 보정 어플이 진짜 내 얼굴이라고 착각하게 되며 일반 카메라로는 사진을 잘 찍지 못하고 의존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과도한 보정으로 실물과는 다른 모습에 일명 셀기꾼(셀카 사기꾼)이라는 신조어가 나타나 질타를 받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사진으로만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형을 가질 수 있는 것일까? 아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을 통해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얼굴의 경우 가장 살이 늦게 빠지거나 유난히 볼 살이 많은 경우 잘 티가 나지 않을 수 있어 이러한 경우 얼굴지방흡입수술과 같은 의료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명칭에서 유추 되듯 얼굴에 있는 지방을 흡입하여 얼굴형을 개선하는 방식이지만 최근에는 레이저를 통해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 아큐V윤곽술을 활용하기도 한다.

이는 1444nm의 파장을 조사하는 레이저로 이중턱 및 볼살과 심부볼 등의 얼굴지방을 융해 및 제거하고  피부진피층에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허나 무리하게 얼굴 지방을 제거할 경우 오히려 지방이 필요이상으로 사라져 피부 늘어짐 및 그 외 단점이 부각되는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야기될 수 있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조화와 지방 분포상태를 고려한 계획을 세워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글 :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