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 "마을걷기 프로젝트" 소규모중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호응

2022-05-25     이헌치 기자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은숙)은 소규모 중학교 학생들의 협력 및 참여를 통한 성숙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2022년 부안 문화관광 해설사와 함께하는 마을걷기 프로젝트 소규모중학교 공동교육과정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2년 5월 13일(금), 5월 27일(금)에 부안 관내 소규모중학교 학생들은 부안 문화관광 해설사와 함께 마을을 이해하고 자기긍정과 극복을 위한 ‘아름다운 변산 마실길 따라 도보여행’을 시작했고, 2학기에도 지속될 마을걷기 프로젝트 마을공동교육과정은 수업과 학생들의 삶에 마을교육의 귀한 가치를 발휘할 것이다.

부안교육지원청은 부안군청과 함께 연대·협력하여 소규모중학교 마을걷기 프로젝트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교와 마을의 만남과 학생들에게 자신이 나고 자란 지역을 알게 하고, 주민들과 상생하여 그 지역에서 살아갈 수 있게 하는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소규모 중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존중과 책임, 협력, 소통을 배우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세우는 기회 제공과 성숙한 민주시민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창의융합 진로 공동교육과정과 동아리 공동교육과정 등 다양한 소규모중학교 공동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불어 사는 힘을 기르는 행복한 교육실천을 선도하는 부안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부안=이헌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