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귀농학교 운영... 오는 27일까지 신청 ;접수

장수 귀농학교 지원자 5월 27일까지 신청 가능 예비 귀농‧귀촌인 30명 대상 장수 귀농학교 운영

2022-05-22     이재엽 기자

장수군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인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16일까지 8일간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수 귀농학교는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귀농;귀촌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특징 등을 제공해 현장에 맞는 체계적인 농업교육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귀농학교에서는 ▲장수군 귀;귀촌 정책 안내 ▲귀농 선배와 함께하는 특강 ▲농기계 교육 ▲장수군 시설 탐방 등 2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군은 교육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장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수 귀농학교에 참여하고자 하는 귀농;귀촌인(장수군 전입 만5년 이내)은 이달 2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장수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차주영 농업정책과장은 “최근 귀농;귀촌인들이 장수를 많이 찾고 있는 만큼 예비 귀농인들에게 지역의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귀농학교를 통해 귀농;귀촌인이 장수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063-353-53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