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바디리프팅 선택, 울쎄라 고려한다면 개인에 맞는 진단 통해야

2022-05-20     김명수 기자
미다클리닉

많은 여성들은 주름과 피부탄력을 개선하기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등 안티에이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한다. 그러나 이미 자리 잡힌 주름과 처진 탄력을 개선하기엔 쉽지 않다.

주름과 탄력저하는 얼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몸에도 적용되는데, 목부터 팔, 복부와 같은 상체와 엉덩이 허벅지와 같은 하체도 시간이 지날수록 탄력이 떨어지며,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가 처지는 등 탄력이 저하될 수 있다.

이러한 몸의 탄력이 고민인 경우,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바디 리프팅 등의 의료적 선택을 하기도 한다.

바디 리프팅 종류 중 하나인 울쎄라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진피층 및 SMAS층까지 전달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이와 함께 콜라겐 재생을 도와 탄력 유지를 돕는다.

이와 함께 Deep See기술을 통하여 피부 속 혈관 및 근육위치 등을 눈으로 확인하여  세심한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이 시술은, 얼굴보다 더 넓은 부위에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품 장비와 정품 팁 사용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골격 등 피부층에 대한 파악을 선행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 중요하다.
 
글 : 미다클리닉 김시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