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축하 비행 확정

2022-05-19     임재영 기자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인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에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다시 한 번 찾아온다.

오는 929일부터 103일까지 개최될 이번 지평선축제 기간 중 102일 오후 2시 김제시 심포항 일원에서 블랙이글스 비행이 이뤄질 예정이어 관광객들의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블랙이글스는 초음속 항공기 T-50B 8대로 구성, 고도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특수 비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이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작년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찾은 많은 관광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던 블랙이글스를 이번 축제에도 만나볼 수 있게 돼 감사함을 전하고, 하늘과 땅이 만나는 유일한 곳, 김제지평선축제에 오셔서 블랙이글스가 하늘에 수놓는 장관을 감상하고, 다양하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겨 평생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만들고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가 3년 만의 오프라인 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억눌러온 관광객들의 욕구를 충족하고자 철저한 사전 계획을 세우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