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 6·1 지방선거 관련 32건·63명 수사

- 지선 관련 브로커 녹취록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 - 이형세 청장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 하겠다”

2022-05-04     이정은 기자

 

전북경찰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와 관련해 총 32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형세 전북경찰청장은 3일 전주시 전북경찰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지방선거와 관련해 32건, 총 63명을 수사하고 있다"면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의 공소시효가 6개월 내인 만큼 최대한 빨리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포했다가 석방한 건은 있었지만 구속은 현재 없다"고 덧붙였다.

현재 경찰은 지선 관련 브로커 사건과 전북도자원봉사센터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다.

'선거 브로커' 개입 사건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중선 전 청와대 행정관이 지난 7일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예비후보 사퇴에 대해 발표하면서 불거진 바 있다.

그는 선거 브로커가 정치자금을 조달해주는 대가로 인사권을 요구한 사실을 폭로했다. 이에 경찰은 브로커의 자택 등 압수 수색을 하는 등 수사를 진행 중이다.

또 전북도자원봉사센터 간부 횡령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강제 수사에 착수하기도 했다.

경찰은 센터 사무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입당 원서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청장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시기적으로 공개하기가 일러 구체적인 사항은 언급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정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