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늘어지는 피부 탄력, 튠페이스 리프팅으로 개선 시 유의사항은?

2022-04-20     김명수 기자
당하동

누구나 나이는 들기 마련이지만, 점점 늘어지는 피부 탄력과 주름으로 인한 스트레스 역시 무시할 수 없다. 봄에는 큰 일교차와 건조해지는 등의 환경의 영향으로 잔주름 등 노화 현상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예방하기 위해 평상시 물을 자주 마시며 고가의 화장품을 세심하게 바르거나 다양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등 일상 속에서 꾸준히 홈케어를 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이는 한계를 보이기도 해 의료적 선택을 통한 근본 원인 개선을 도모하기도 한다.

다양한 의료적 시술 중 리프팅은 짧은 과정을 통해 감소된 피부 콜라겐 재생 및 피부 재생을 도모할 수 있고 이에 탄력과 주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조속한 일상 복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이 같은 리프팅에 튠페이스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한 시술로, 과거 실과 주사를 이용했던 물리적 방식과는 다르게 직접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속 물 분자를 직접 회전시켜 피부의 탄력에 영향을 주는 콜라겐 재생을 직접 유도하는 원리로 적용하는 부위나 효과에 따라 튠라이너와 튠바디 등의 얼굴 이외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종류는 다양하다. 그러나 이 점은 면밀한 상태의 진단이 중요함을 뜻하는 이야기기도 하다. 시술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인상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기에 이러한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 계획을 세우고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글 : 당하동 아라의원 오민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