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실버마이크 공연팀 모집

2022-04-14     김영무 기자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 대표이사 이기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전북권에서 공연팀을 공개 모집한다. 공고는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18일까지 이메일(jbsilvermic@gmail.com)로 하면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와 지원 영상이며, 지원 영상은 공고 이후 촬영한 3분 이내의 영상이어야 한다.

신청요건은 모든 구성원이 만 60세 이상(196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이어야 하며 팀은 1인에서 10인까지 구성 가능하지만 사례비는 최대 5인까지 지급한다. 신청 분야는 대중음악(밴드, 재즈, 인디음악, 월드뮤직 등), 양악·국악(성악, 관현악, 실내악, 중창, 국악, 전통예술 등), 복합(연극, 무용, 다원예술, 예술일반)으로 세 가지 분과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나, 타 주관기관의 ‘실버마이크 공연팀 공모’에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는 ‘문화가 있는 날’에 어르신들이 주체적으로 공연 기회를 마련하여 국민의 문화권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실버마이크 공연팀에게는 전라북도 14개 시·군내에서의 5회 공연과 선정 공연팀의 상호 교류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재단 문화사업팀(063-230-7454)에 문의하면 된다.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