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 기획단 운영

2022-04-11     이재엽 기자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월 가정의달에 맞춰 ‘장수 그림책 전시회’, ‘그림책 전시회 청소년기획단’을 기획·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시작한 그림책 전시회 청소년기획단 활동은 2022 장수 그림책 전시회에 청소년들이 기획단으로 참여해 ▲전시기획에 대한 이해 ▲이색 전시공간 탐방 ▲전시회 직업군 탐색 ▲전시기획 및 전시공간 구성 체험 등의 교육을 받고 그림책 전시기획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역에서의 문화기획 활동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제2회 장수 그림책 전시회 ‘내마음展’에서도 청소년기획단을 구성?운영해 전시기획 교육 및 전시회 진행 등에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의 수동적 대상이 아닌 주체가 돼 지역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주성덕 주민복지과장은 “장수 그림책 전시회에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량 있는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장수 그림책 전시회는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 주최,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 주관으로 다음 달 2일에서 20일까지 한누리 전당에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