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몰 입점 농가 대상 운영 교육 실시

2022-04-10     이재엽 기자


장수군은 8일 장수몰 입점 농가‧업체 5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군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입점 업체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5년 9월 문을 연 장수몰은 민간에 위탁 운영해오던 것을 지난 2017년 7월 24일부터 군에서 직영 운영하고 있다.
장수몰에는 장수군에서 생산되는 농‧축‧임산물을 생산(가공)하는 농가 및 단체 총 159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과일류, 축산류, 가공식품 등 현재 133개 품목이 입점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장수몰 운영현황을 중심으로 ▲장수몰 운영 활성화 방안 ▲상품관리 ▲배송관리 ▲고객응대 요령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장수몰 입점후 1차 농산물과 가공농산물을 판매해야 하는 농민들과 업체 관계자들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중요한 내용들에 대해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가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마케팅에 대한 이해는 물론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시스템 사용법에 대해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근동 농축산유통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장수몰 운영 활성화를 위해 교육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이 진정한 리더”라며 “앞으로도 자주 소통하며 장수몰 활성화로 살 맛나는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장수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더 알차고 탄탄한 “장수몰”을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