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통해 지식과 재능 판매 방법 알려주는 '돈되는 온라인클래스' 출간

2022-03-29     김영무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거의 모든 분야에서 온라인 플랫폼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식과 재능을 판매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장이지의 '돈되는 온라인 클래스’ 신간이 출간됐다. 이 책은 공간, 자본, 학위 없이도 노트북 하나로  누구나 온라인 클래스를 열어 고소득 강사가 될 수 있는 실전 사례와 방법을 담았다. 

온라인 강의 시장에 어떻게 진입하고 성과를 만들어낼지 첫 단계인 기획부터 플랫폼 만들기까지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저자가 인터넷 강의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터득한 살아 있는 생생한 스토리를 들려준다. 이 책은 이미 인플루언서로 온라인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수익을 실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몇십 개 카카오 단톡방에 가입해서 이런저런 강의를 들으면서도 여전히 수익화에 목마른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밤이 늦도록 수익화할 만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지 못해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가까스로 재능을 콘텐츠화했더라도 인지도가 낮아 인플루언서들 틈바구니에서 묻혀버리는 비운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현장에서 좌충우돌하며 얻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강점을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생산하고 브랜딩해서 수익화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솔직담백하게 안내하고자 한다. 브랜딩포유 장이지 대표는 “온라인 강의 시대가 열렸다. 수많은 지식 창업자들을 온라인 무대에 세워 그들의 꿈을 펼치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며 “누구나 원하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당당하게 세상에 팔 수 있도록 한 분 한 분 컨설팅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장이지 대표는 지식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브랜딩 교육을 통해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다. 온라인 클래스 기획 전문가로 출발하여, 온라인 클래스 업계에서 EBS 수학강사를 포함해 15년간 강사로 활약했고, 국제융복합협회 교육산업분야 협력위원이자 갤럽(Gallup) 강점 인증 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실행 동기 부여가이기도 하다. 김영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