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아이미소 부모힐링’ 운영

2022-03-06     이재엽 기자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가족이 함께하는 『아이미소 부모힐링』 프로그램을 장계면 거주 초등학생 자녀를 둔 7가구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가구는 운동기구, 미니정원 만들기 키트, 퍼즐 등을 배부받아 가정에서 커뮤니티에 공지된 미션을 수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행 미션은 ▲신체활동 동영상 따라하기 ▲미니정원 만들기 ▲퍼즐 맞추기 ▲도서관 가기 ▲천변 걷기 등이며, 가족이 함께하는 모습을 담은 인증샷을 공유하면 상품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산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아이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은 늘었지만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점이 안타까웠는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아이들과 가정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참여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올해 하반기에도 『아이미소 부모힐링』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요즘은 맞벌이 부부가 많아 가족들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들의 신체활동이 적어 지역사회 건강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며 “하반기에도 부모와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가족 친화 분위기 형성 및 지역사회 건강증진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063-352-8700)로 문의하면 된다.